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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엔컴(주)의 회원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1.목적
  2. 2.정의
  3. 3.약관의 효력 및 변경
  4. 4.약관 외 준칙
  5. 5.서비스의 종류]
  6. 6.이용계약의 성립
  7. 7.이용신청의 승낙 및 유보
  8. 8.개인정보의 수집 및 목적
  9. 9.이용 아이디 관리 등
  10. 10.회사의 의무
  11. 11.회원의 의무
  12. 12.서비스의 내용
  13. 13.서비스 제공의 중지 시 공지 및 환불정책
  14. 14.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15. 15.각종 자료의 저장기간
  16. 16.게시물의 저작권 및 지적소유권의 보호
  17. 17.요금 등의 종류
  18. 18.요금결제 방법 및 보안
  19. 19.요금의 환불규정
  20. 20.추가충전금액
  21. 21.요금 등의 이의신청
  22. 22.요금 등의 반환
  23. 23.계약사항의 변경
  24. 24.양도 등의 금지
  25. 25.회원의 지위승계
  26. 26.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27. 27.이용제한의 해제
  28. 28.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29. 29.면책
  30. 30.관할법원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엔컴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인 문자발송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문자발송서비스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6.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문자메세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7. "포인트"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8. "충전"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핸드폰, ARS,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을 이용하여 "포인트"를 구매하는 행위입니다.
9. "스팸"이라 함은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10. "불법스팸"이라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1. 이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하거나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자의 가입일부터 해지일까지로 규정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일까지로 규정합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탈퇴) 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이용안내에 관한 사항,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 법령이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종류]
1. 서비스의 정의
  1. ① SMS(Short Message Service) 서비스: 이동전화 단문서비스의 데이터 통신기능을 활용하여 컴퓨터 등 정보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는 장치와 무선단말기 사이에 80Byte 이하의 단문메시지(이하 'SMS')를 전송해 주는 서비스 및 기타 부가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2. ② MMS(Multimedia Message Service) 서비스: 이동전화 멀티미디어 메시지서비스의 데이터 통신기능을 활용하여 컴퓨터 등 정보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는 장치와 무선단말기 사이에 2,000Byte 이하의 장문메시지, 이미지, 오디오, 동영상의 멀티미디어메시지(이하 'MMS')를 전송해 주는 서비스 및 기타 부가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3. ③ 부가서비스 : SMS 및 MMS 외, 타 서비스와 연계한 통합서비스 또는 별도의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조건 및 이용방법 등은 별도로 공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과 회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 계약에 의하여 제공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유보]
1.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에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이용신청 고객에게 전화,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1. ① 서비스개통예정일
  2. ② 요금 등에 관한 사항
  3. ③ 회원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4. ④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이용계약(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중단 및 통보 없는 임의탈퇴 조치, 사안에 따라 형사고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아래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③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 승인이 곤란한 경우
  4.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의 현저한 저해, 법률 위반을 목적으로 신청한 것으로 판단될 경우
  5. ⑤ 서비스 사용 중 약관에 정한 사항들을 위반하여 강제탈퇴 된 회원이 또다시 신청한 경우
  6. ⑥ 이용신청 시 타인명의의 사용 및 허위내용의 기재 등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7. ⑦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인터넷 서비스 불량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제 8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목적]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등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특정항목에 해당하는 개인정보를 기입하지 않은 이유로 특정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하며,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공개합니다.
제 9 조 [이용 아이디 관리 등]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이용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2. 회사는 이용 아이디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과 합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 아이디를 변경할 경우 기존 이용 아이디는 소멸됩니다.
  1. ① 이용 아이디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생년월일 등으로 등록되어 개인 정보 노출이 우려되는 경우
  2. ② 이용 아이디의 내용이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③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이용 아이디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 과금 등 제반 회원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회원은 이용 아이디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단, 그 사유가 명백하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이용 아이디를 변경 또는 공유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사용하는 이용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본 약관에 의거하여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최선을 다하여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페이지 및 메일 등 유효한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이때 통보 확인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불만처리>
서비스이용시 이용자 불만형태와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불만형태 : 서비스장애, 회원가입 및 탈퇴, 결제오류 및 환불, 이용문의 등
  2. ②이용자는 서비스 불만사항에 대해 전화, 이메일, 게시판 등을 통해 24시간 접수할 수 있습니다.
  3. ③불만사항의 처리에 대해 즉시 처리를 원칙으로 하지만 회사사정에 따라 업무일 기준 24시간 내에 처리가 가능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받은 회원의 이용 아이디, 성명, 생년월일 및 이용제한 사유 등을 요청하는 경우
  3. ③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④ 통계 작성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회원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5. ⑤ 게시판 서비스 등 특정 서비스에 한하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간 신뢰를 위하여 해당 회원의 동의 아래 신상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부정가입방지를 위해 가입 시 핸드폰인증을 통한 본인확인서비스를 24시간 제공하지만 '제 13조 1항의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다.
7. 회사는 발신번호(사전등록제)에 따라 등록/관리에 있어 각종 인증 서비스 등을 쉽고 편리하게 24시간 제공하여야 한다.
8. 발신번호 변작방지와 관련한 조치 내역
<자사는 가입자 대상으로 사기목적의 전화번호를 변작하는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기술적인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1. ①본인전화번호와 발신전화번호 비교 확인 시스템 구축
  2. ②문자발송사이트의 경우 본인의 전화번호만 등록하여 이용하는 기능
  3. ③국제전화의 경우 '국제전화입니다' 안내 메시지 송출
  4. ④국외에서 오는 문자의 경우 [국제발신] 문구 표시
  5. ⑤웹 사이트 발신 문자의 경우 [Web발신] 문구 표시
<책임 및 한계>
  1. ①자사는 전화번호 변작을 통한 사기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법규를 준수하고, 가입자가 법을 위반 시에 관련 법에 따라 조치합니다
  2. ②가입자는 전기통신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관련 법규를 준수해야 합니다.
  3. ③가입자는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번호변작이 발견 시 관련 법규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4. ④가입자는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가입자의 통신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과 관련된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① 다른 회원의 이용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②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3. ③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4. ④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5. ⑤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6. ⑥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7. ⑦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8. ⑧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이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사항을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준수 사항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5. 회원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SMS 또는 MMS 전송을 위한 이동통신사 가입자의 사전 수신동의를 직접 얻어야 하고, 스팸 또는 불법스팸 전송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사를 통해 전달되는 수신거부 요청에 대해서는 즉각적으로 처리하고 24시간 이내에 처리결과를 회사에 회신하여야 하며 본 항의 위반으로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이 직접 부담합니다.
6. 회원은 가입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방지를 위해 반드시 본인인증서비스를 통해인증 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7.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발신번호를 사전 등록 후, 인증된 번호로만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8.2015년 4월 16일부터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정당한 사유 없이 가입자 임의로 본인의 전화번호를 다른 번호로 변경하여 음성전화 발신 및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수 없습니다.
9. 이용자는 전기통신사업법 제 84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발신번호 사전등록 후 등록된 번호로만 문자 메시지를 발송 하여야 합니다.
10. 이용자는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변호변작 발견 시 관련법규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문자메시지 발송 서비스
  2. ② 그림 컬러 문자메세지 발송 서비스
  3. ③ 대량 문자메세지 발송 서비스
  4. ④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 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제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전자우편, 전화 응대 문구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시 공지 및 환불정책]
1.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30일전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서비스의 개선을 위한 정기점검
  2. ② 통신회선의 장애 등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4. ④ 기타 회사와 회원이 협의한 경우
  5. ⑤ 회사가 부득이한 경우로 인해 사업을 종료 할 경우
  6. .
2. 위와 같이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사업을 종료 할 경우 제 22조에 의거 환불 조치한다.
제 14 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으며 이용정지 7일전까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1. ① 유료서비스를 사용한 회원이 요금 등을 납입할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② 제11조의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3. ③ 회원의 이름 및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4. ④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5. ⑤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6. ⑥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7. ⑦ 회원이 서비스를 별도의 이용 계약 없이 재판매 하거나 변형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8. ⑧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이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는 경우
  9. ⑨ 기타 회사가 회원으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10. ⑩ 광고의 수신자가 스팸으로 신고하거나 회원이 발송하는 메시지가 불법스팸 임이 판명될 경우
  11. ⑪ 회사의 수신거부 요청 처리에 불성실하여 수신거부 요청 건수가 감소되지 않거나 발송금지를 요청한 메시지 내용이 중복적으로 발송될 경우
  12. ⑫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의신청이 접수된 경우, 즉시 이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5. 제1항의 이용정지 경우 중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데이터도 복구를 전제로 하지 않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제한을 받은 회원의 이용 아이디, 성명, 생년월일 및 제한 사유 등을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불량회원 데이터베이스 등을 통해 다른 PC통신?인터넷사업자에게 열람시킬 수 있습니다.
7.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서비스의 제한으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각종 자료의 저장기간]
회사는 서비스 별로 회원이 게시판 자료나 회원의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일정한 저장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지적소유권의 보호]
1. 회원이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게재권을 가지며 회사의 서비스 내에 한하여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로부터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제한 자료를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사의 서비스 내의 게재할 권리를 갖습니다. 또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홍보용에 한하여 언론 등 타 매체에 일부, 혹은 전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요금 등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납부하여야 할 요금은 계약 시 별도이용료 안내에 따릅니다.
제 18 조 [요금결제 방법 및 보안]
1. 요금 납부 시 요금 지급은 온라인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 결제, 핸드폰 요금 결제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요금 결제의 보안과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단,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요금 지불을 위한 포인트충전 및 결제에 관련된 모든 사항은 "Luckysms.co.kr 충전소"의 개별 방침에 따릅니다
제 19 조 [요금의 환불규정]
요금은 약관에 따라 환불할 수 있으며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1. 이용 고객의 귀책사유로 탈퇴가 된 경우
2. 폰피 서비스 URL SMS 수신에 따른 WAP 접속 시 발생되는 각 이동통신사 별 데이터요금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그림컬러문자 서비스 MMS 발송 시 수신자의 단말이 MMS를 지원하지 않는 단말 일 경우 발생 된 전송 요금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제 11조의 회원의 의무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1. ① 회사는 환불신청이유를 심사한 후 결제금액에 따라 추가 증여된 추가충전 금액을 제외한 사용건에 따른 전송요금, 제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인터넷이용관련소비자피해보상>에서 규정한 위약금(총 이용료의 10%) 및 PG수수료, 송금비용을 제외한 잔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위약금 및 PG수수료, 송금비용, 결제금액에 따라 추가 증여된 최소 포인트 미만의 금액은 회원 탈퇴 시 자동 소멸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지불한 재화에 대해 그 사용처, 사용시간, 사용금액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과실로 회원이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이 지불한 재화의 손실을 배상합니다.
  3. ③ 환불 입금은 아이디의 회원명의로 된 통장으로만 가능하며, 환불 요청 시 에는 본인 확인을 위해 통장 사본을 제출합니다. 또한, 이용자가 환불을 요청하고 본인명의 통장사본을 제출한 날로부터 바로 환불하는 것이 아니고, 3영업일 정도 후에 환불가능 합니다.
제 20 조 [추가충전금액]
1. 회사는 회원에게 추가충전금액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추가충전금액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추가충전금액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요금 등의 이의신청]
1. 회원은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이의 신청 접수 후 2주 이내에 해당 이의신청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 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22 조 [요금 등의 반환]
1.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규칙에 의거하여 과실에 대한 환불조치를 합니다. (단 1천원 미만 금액은 제외)
2. 회원은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2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였거나 중단한 경우, 혹은 요금 충전을 시도하였으나 충전금액이 정상적으로 충전되지 못하여 환불을 요청한 경우 충전 후 2주 이내에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충전 후 2주가 지난 후에는 환불 신청을 하여도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3. 제 2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이 반환을 요청한 시점으로부터 익월 말일까지 회원이 지정한 은행계좌로 반환요청 요금을 반환합니다. 단, 요금반환은 반환요청 금액이 최소1천원 이상인 경우에만 가능하며 요금 반환 시 소정의 수수료를 차감할 수 있습니다.
4. 제13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시 공지 및 환불정책]의 1.의 ⑤ 회사가 부득이한 경우로 인해 사업을 종료 할 경우에도 회사가 정한 규칙에 의거 환불 조치합니다.(단, 1천원 미만 금액은 제외)
제 23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이 주소 등 이용계약과 관련된 사항을 변경할 경우에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변경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이를 접수하여 처리합니다.
제 24 조 [양도 등의 금지]
회원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권리는 제 28조의 규정에 의하여 승계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5 조 [회원의 지위승계]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회원의 지위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사업자등록증사본(법인에 한합니다)과 지위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제 26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 본인이 회사의 공식 유선전화로 유선상 해지 요청을 해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의 핸드폰 문자메시지망(SMS망) 등의 유무선 통신망을 이용하여 스팸(SPAM)성 메시지를 전송하여 제3자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입히는 경우, 회원은 그 행위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감수합니다.
3. 사전 고지 없이 또는 불가항력을 제외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24시간 이상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또는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주민등록법 위반 또는 중대한 불법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회원의 계정이용을 제한하거나 해당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사이버머니를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e-mail 및/또는 핸드폰을 통하여 이러한 사실 및 이의 제기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할 것이며, 개별적으로 고지된 소정의 절차에 따라 회원이 자신이 회원이거나 중대한 불법행위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소명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환불 신청 시 환불 요청서 및 관련서류를 수령한 날부터 익월 말일까지 회원이 지정한 은행계좌로 환불요청 요금이 환불됩니다. 단, 회원의 사이버머니 결제방법에 따라 (핸드폰 결제, 무통장입금 결제, 신용카드 결제) 해당 결제 납부영수증(휴대폰요금납부영수증, 입금증, 신용카드요금납부영수증)과 환불요청서를 각각 회사 대표 팩스번호로 보내주셔야 환불이 가능하며 미납 상태에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6. 회원이 사이트상에서 직접 이용 계약 해지 시 사이버머니도 같이 자동 소멸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2. ②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③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④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⑥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⑦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⑧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9. ⑨ 회사에 관한 증거 없는, 이유 없는 비방 및 욕설로 인한 회사 이미지 및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10. ⑩ 불법스팸(성인, 도박, 대출 등)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경우
8. 회원은 광고 수신동의를 얻은 자에게만 광고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비록 동의를 얻은 후라도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는 광고 메시지 전송을 할 수 없습니다.
9. 불법스팸 메시지를 전송하여 정보보호진흥원 또는 이동통신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신고가 접수되면 선 서비스 이용 중지 후 통보할 수 있으며 불법스팸 메시지로 인정되는 경우 잔여 사이버머니가 소멸됩니다.
10. 미래창조과학부(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피해예방에 관한) 고시 제2015-11호제4조, 제5조ㅡ제7조에 따라 이용자회선 또는 서비스를 최대 30일간 중지할 수있습니다, 단, 악의적인 목적없이 이용자의 실수로 인해 변작된 경우 이용자의 소명을 받고 심사 후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이용제한의 해제]
서비스 이용제한을 통지 받은 회원이 회사에 이용제한 해제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이용제한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 28 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손해배상으로 지불되는 금액의 총액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이 지불한 이용요금의 2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 이용불가 사실을 회사에 접수한 이후 24시간 이내 서비스가 정상화 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5.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6.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 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7. 손해배상 청구권은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만 3개월 이후 소멸됩니다. 다만, 그 이전에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 29 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와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고객에게 사전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7.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8.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가 물질적 정신적 손해를 입을 경우, 회원은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 의무가 있습니다.
제 30 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한 후가 아니면 제소할 수 없습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주사무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17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엔컴(주)의 개인정보내부관리계획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총칙
    1. 목적
    2. 적용범위
    3. 용어의정의
  2. 내부관리계획의수립및시행
    1. 내부관리계획의수립및승인
    2. 내부관리계획의공표
  3. 개인정보보호조직구성ㆍ운영
    1. 개인정보보호조직
    2. 역할별업무
  4. 개인정보보호기술적ㆍ관리적ㆍ물리적보호조치
    1. 출력복사시의보호조치
    2. 개인정보취급자접근권한관리
    3. 개인정보의암호화
    4. 접근통제
    5. 보안프로그램의설치및운영
  5. 개인정보보호교육수행
    1. 개인정보보호교육계획수립
    2. 개인정보보호교육의실시
  6. 개인정보보안점검실시
    1. 자체점검주기및절차
1. 총칙
1.1 목적
 개인정보내부관리계획(이하‘내부관리계획’이라 한다)은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기준 제3조에 의거하여 제정된 것으로 엔컴주식회사(이하‘회사’라 한다)가 취급하는 개인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 오남용 등이 되지 아니하도록 함을 목적으로 한다.
1.2 적용범위
 내부관리계획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수집, 이용, 제공 또는 관리되는 개인정보뿐만 아니라 서면등 정보통신망 이외의 수단을 통해서 수집, 이용, 제공 또는 관리되는 개인정보에 대해서도 적용되며, 이러한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내부임직원에 대해 적용된다.
1.3 용어의 정의
본 계획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개인정보”라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 볼 수 있는 부호/문자/음성/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해당정보만으로 특정개인을 알아 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경우에는 그 정보를 포함한다)를 말한다.
 2) “개인정보보호책임자”라 함은 개인정보보호업무 및 조직을 총괄하여 지휘하는 자를 말한다.
 3) “개인정보보호관리자”라 함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보좌하여 개인정보보호업무에 대한 실무를 총괄하고 관리하는 자를 말한다.
 4) “개인정보취급자”라 함은 회사에서 개인정보를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또는 파기 등의 업무를 하는 자를 말한다.
 5)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이라 함은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을 말한다.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2.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승인
 1)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전반적인 사항을 포함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야 한다.
 2)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내부관리 계획의 수립 시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한법령 및 관련규정을 준수하도록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야 한다.
 3)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개인정보보호관리자가 수립한 내부관리 계획의 타당성을 검토하여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승인하여야 한다.
 4)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개인정보보호관련법령의 제개정사항 등을 반영하기 위하여 매년 내부관리계획의 타당성과 개정필요성을 검토하여야 한다.
 5)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모든 항목의 타당성을 검토한 후 개정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내부관리계획의 개정안을 작성하여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보고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2.2 내부관리계획의 공표
 1) 내부관리계획은 회사직원이 언제든지 열람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즉시 공지하여야 한다.
3.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 지정 및 역할(개인정보보호 조직 구성ㆍ운영)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보호관리자와 개인정보업무를 수행할 개인정보보호담당자, 개인정보취급자를 지정하여 개인정보보호조직을 구성하고, 각각의 역할과 책임을 정의한다.
3.1 개인정보보호 조직
 1) 회사개인정보보호정책을 수행하고 유사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을 도모할 개인정보보호조직은 다음과 같다.
 2) 매년 정기회의를 통해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 및 법률적 이슈를 검토하고, 개선 및 대응방안을강구한다.
 3) 상기 회의를 통해 도출된 사항들은 차기 내부관리계획에 반영하여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3.2 역할별 업무
직책 담당자 임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기술개발연구소장
또는 대표이사
√ 개인정보보호 정책의 검토ㆍ승인 및 총괄업무
개인정보보호관리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기술개발연구소
기술지원 팀
또는
부서장
√ 개인정보보호 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된 불만처리
√ 오남용 방지를 위한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 개인정보보호교육 계획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파일의 보호 및 관리ㆍ감독
√ 개인정보취급자의 개인정보처리이력
√ 개인정보취급자의 보안실태점검
개인정보보호취급자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지정하는 자
√ 개인정보 처리 관련업무 수행
√ 개인정보보호 규정 준수 및 처리활동
√ 정보주체의 이견 수렴 및 불만사항 접수
4. 개인정보보호 기술적ㆍ관리적ㆍ물리적 보호조치
 개인정보보호 관련 정책 및 법적 요구사항 만족과 정보보안 강화를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보호조치를 수행한다.
4.1 출력 복사시의 보호조치
 1) 개인정보보호담당자는 개인정보가 포함 된 정보를 출력하거나 복사할 경우에 개인정보 유출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보호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2) 부서별 개인정보보호담당자는 개인정보유출 등에 대한 책임소재를 확인할 수 있는 강화된 보호조치를 추가로 적용하여야 한다.
 3) 개인정보취급자는 개인정보의 이용을 위하여 출력 및 복사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완료된 경우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등의 안전한 방법으로 파기하여야 한다.
4.2 개인정보취급자 접근권한 관리
 1)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서비스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인원에게만 부여한다.
 2)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개인정보취급업무를 담당하는 임직원의 담당업무에 따라 개인정보취급권한을 부여하며, 부서별/직급별에 따라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읽기/쓰기/수정 및 삭제권한)을 차등부여 한다.
 3)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개인정보취급자가 전보 또는 퇴직 등 인사이동으로 변경 되었을 경우 지체없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한다.
 4)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개인정보취급자 및 정보주체가 안전한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이용할 수있도록 다음의 조건에 만족하는 비밀번호를 적용하여 이용하도록 한다.
    가.영대문자, 영 소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32개) 중 2종류 이하로 구성한 경우에는 최소 10자리이상
    나.영대문자, 영 소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32개) 중 3종류 이상으로 구성한 경우에는 최소 8자리이상
    다.추측하기 어려운 비밀번호생성
    - 사용자계정(ID)과 동일하지 않은 것
    - 개인신상 및 부서명칭 등과 관계
    - 일반사전에 등록된 단어는 사용을 피할 것
    - 동일단어 또는 숫자를 반복하여 사용하지 말 것
    - 사용된 비밀번호는 재사용하지 말 것
    - 동일비밀번호를 여러 사람이 공유하여 사용하지 말 것
4.3 개인정보의 암호화
 1)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여 저장하도록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숙지시켜야 한다.
 2)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가 송수신 될 때 안전을 보장하기 위하여 필요 시 보안서버 등을 구축하여 조치할 수 있다.
 3) 전산관련개인정보담당자는 개인정보관리시스템 및 통신시스템 저장시스템 등을 관리, 운영 함에 있어 정보암호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협의한다.
 4) 개인정보취급자는 개인정보를 개인용컴퓨터(PC)에 저장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4.4 접근통제
 1)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정보통신망을 통한 불법적인 접근 및 침해사고방지를 위해 다음 각 호의 기능을 포함한 시스템을 설치 및 운영하도록 관리감독 한다.
    가.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속권한을 IP주소 등으로 제한하여 인가 받지 않은 접근을 제한
    나.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IP주소 등을 재분석하여 불법적인 개인정보유출 시도탐지
 2)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개인정보취급자가 생일,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추측하기 쉬운 숫자나 개인관련정보를 패스워드로 이용하지 않도록 비밀번호작성규칙을 수립하고, 이를 적용 및 운용하여야 한다.
 3) 개인정보보호취급자는 개인정보보호관리자가 수립한 비밀번호 작성규칙을 준수하여야 한다.
 4)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전산과련 개인정보보호담당자와 함께 취급중인 개인정보가 인터넷홈페이지, P2P, 공유설정 등을 통해 열람권한이 없는 자에게 공개되지 않도록 개인정보처리시스템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컴퓨터에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5)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개인정보취급업무를 담당하는 임직원의 담당업무에 따라 개인정보취급권한을 부여하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읽기/쓰기/수정 및 삭제권한)을 차등부여 한다.
4.5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운영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컴퓨터(PC)를 이용하여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경우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한 백신프로그램 등의 보안프로그램을 설치/운영하도록 해야 한다.
 2) 보안프로그램은 항상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적용하도록 해야 한다.
 3) 보안프로그램의 최신 업데이트를 적용하기 위하여 자동업데이트 설정 및 실시간 감시기능이 있는 시스템을 설치 운영하도록 해야 하며, 개인이 직접 실시간 감시 Agent을 삭제할 수 없도록 해야 한다.
5. 개인정보보호 교육 수행
 개인정보취급자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인식제고와 정책 및 법률준수사항 실천을 향상 시키기 위한 개인정보보호교육과 정기적인 점검을 실시한다.
5.1 개인정보보호 교육 계획 수립
 1)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포함하는 연간개인정보보호교육계획을 매년12월말까지 수립한다.
    가.교육목적 및 대상
    나.교육내용
    다.교육일정 및 방법
 2)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수립한 개인정보보호교육계획을 실시한 이후에 교육의 성과와 개선필요성을 검토하여 차년도 교육계획수립에 반영하여야 한다.
5.1.1 개인정보보호 교육 계획 수립
 1) 개인정보관련업무를 수행하는 모든 교직원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보호교육을 실시한다.
    가.2022년 교육
교육과정명 개인정보보호법의 개정 및 시행관련 소개
교육대상 전 직원
교육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내부 개인정보 라이선스 취득자)/ 온라인교육
교육일시 2022년 05월
교육방법 교육자료 강의
교육내용 개인정보보호법 개정 및 주요내용 설명
    나.2017년 교육
교육과정명 개인정보보호 내부관리계획서 소개
교육대상 전 직원
교육자 개인정보보호관리자(내부 개인정보 라이선스 취득자)
교육일시 2017년 09월(2017년 3월 상반기 교육실시 함)
교육방법 교육자료 강의
교육내용 개인정보보호 내부관리계획서 소개
개인정보 보안점검 방법 및 절차
5.1.2 연간 개인정보처리자 별 의무 교육이수시간
 1) 개인정보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개인정보처리자의 연간 의무교육 이수시간은 다음과 같다.
직책 담당자 의무이수 시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선현석 4시간
개인정보보호관리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선현석 4시간
개인정보취급자 선현석 4시간
5.2 개인정보보호 교육의 실시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정보보호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제고를 위해 노력해야 하며, 개인정보의오남용 또는 유출 등을 적극 예방하기 위해 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연1회 이상의 개인정보보호교육을 실시한다.
 2) 연 1회의정기교육은하반기워크숍에서 1회실시한다.
 3) 교육방법은 집체교육으로 실시하고, 필요한 경우 외부전문기관이나 전문요원에 위탁하여 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
 4)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중요한 전파사례가 있거나 개인정보보호업무와 관련하여 변경된 사항이있는 경우,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부서회의 등을 통해 수시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
 5)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교육 전, 후 교육계획서 및 교육결과서 작성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결재를 받아 보관한다.
6. 개인정보 보안점검 실시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숙지하여 이행할 수 있도록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점검결과에 따라 대응 및 개선사항을 도출하여 업무에 반영한다.
6.1 자체점검 주기 및 절차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내부관리계획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성실히 이해하는지를 주기적으로 감사 또는 점검하여야 한다.
 2)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개인정보자체점검을 위한 점검대상, 점검절차 및 방법 등 점검실시에 관하여 별도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3) 개인정보보호자체점검은 최소 연1회 이상 실시한다

다음 취소